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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

SERVICE 03

통합 보안 유지보수

01유지관리 운영목표

“ 정보보안설비의 안정적인 운영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”

  • 설비 운영

    • 정보보안 설비 안정적 관리
    • 시스템 최신 패치작업
    • 장애처리 및 원인분석

    운영의 전문성 강화

  • 예방점검

    • 성능향상 및 기능보안
    • 장애위협요소 제거
    • 365일x 24시간 무중단 운영
    • 설비별 예방점검 주기에 따른 예방점검 시행

    자원의 효율적 관리

  • 백업복구

    • 정기 및 비정기 백업 대책
    • 비상 시 복구대책 수립

    운영의 신뢰도 향상

  • 장애(위험)관리

    • 모니터링을 통한 신속한 장애 식별
    • 장애에 대한 지원체계 확립으로 장애시간 최소화

    운영품질 향상 및
    체계적 운영

내 외부 전문기술지원 및 협력업체 협업

02Tool Tool (SMS, NMS, MaxGauge 등) 을 활용한 성능진단

03모니터링 및 향후 확장성

  • 성능 수집, 저장

    • 성능 프로파일링 정보
    • 자원 사용량 정보
  • 모니터링

    • 시스템 과부하 발생대상
      성능진단 및 모니터링
      (장애 재발 대상 기준)
  • 장애 감지 및 제어

    • 장애 감지 이벤트
    • 서비스 부하발생 이력관리
  • 통계 및 성능 분석

    • Summary 리포트
    • Error 리포트
구분 모니터링 향후 확장성
내용
  • 각 유지관리 설비 별 성능 프로파일링 및 자원 사용량 정보 모니터링
  • 서비스 부하발생 이력을 통한 리포팅(통계분석)
  • 모니터링을 통한 미흡한 부분에 대한 Upgrade 및 설비 추가 확장에 대한 리포팅